반응형
2023년 1월 2일 직장갑질119는 전국 만19세 이상 직장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응답자 10명 중 3명(28%)이 지난 1년간 직장 내 괴롭힘 경험 여부에 대해 있다고 답했습니다.
괴롭힘 경험이 있는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괴롭힘 정도를 물어보니 44.6%가 심각하다고 답했습니다.
작은 사업장 괴롭힘 피해자 절반 ‘퇴사’ < 노동정책 < 노동 < 기사본문 - 매일노동뉴스 (labortoday.co.kr)
작은 사업장 괴롭힘 피해자 절반 ‘퇴사’ - 매일노동뉴스
올해 7월이면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근로기준법)이 시행된 지 꼭 4년이 된다. 법 시행 직후인 2019년 9월과 비교했을 때 괴롭힘 경험 자체는 줄었지만 괴롭힘 수준은 오히려 심해졌다는 조사 결과
www.labortoday.co.kr
작은 사업장 괴롭힘 피해자 절반 퇴사
5명 미만 사업장에서 일하는 직장인 가운데 괴롭힘을 경험한 응답자 절반에 가까운 47.4%가 회사를 그만뒀다고 답했습니다.
실제 직장 내 괴롭힘의 경험은 줄어들었다고 보여지나, 수준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통계적 의미는 없지만, 고려해봐야할 사항은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인지성이 낮아 괴롭힘이라고 인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하는 무서운 생각도 해봅니다.
지금이라도 우리 직장 내 괴롭힘이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개선되어야하는지 논의하지 않으면 앞으로 갈등은 심각한 수준으로 발전할 것입니다.
반응형
BI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