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69시간 재검토 지시

by 꼰대이공공 2023. 3. 16.
반응형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그 실수를 안하고자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습이라는 것이 반드시 그말에 그럴싸하게 만들라는 것이 아니라, 폐기도 수습의 방식입니다.

 

소통하고 싶은 대통령, 소통하고 싶은 기관장, 소통하고 싶은 노조위원장.

소통은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69시간과 관련해서는 소통의 부재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대화, 집단공론화 이런 과정을 거친 것은 소통하기가 쉽습니다.

주변 목소리가 아닌 대다수의 목소리를 듣기 쉽기 때문입니다.

 

尹 '주69시간 재검토' 지시…고용부 "보완 방안 강구할 것"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尹 '주69시간 재검토' 지시…고용부 "보완 방안 강구할 것"

[서울=뉴시스]고홍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주69시간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근로시간 개편안에 대한 재검토를 지시한 가운데, 주무부처인 고용노동부는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을 토대로 다양한

www.newsis.com

 

尹 '주69시간 재검토'지시...고용노동부 "보완 방안 강구할 것"

대통령이 근로시간 개편안에 대한 재검토를 지시한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각계각층의 의견수렴을 통해 보완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씁니다.

 

특히 대통령은 해당 개편안에 대해 "특히 MZ세대의 의견을 면밀히 청취하고 보완, 검토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이에 노동부는 개편안에 대해 일부 비현실적 가정을 토대로 한 오해가 있어 입법예고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공짜 야근과 관련해 정당한 보상을 회피하는 포괄임금 오남용에는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랍니다.

 

폐가가 답인데 왜 저렇게 붙들고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1. MZ임원이 아닌 노동자들은 폐기를 원한다.

2. 일부 비현실적 가정을 토대로한 오해라고 하지만, 과거 그 가정들이 현실이되었다.

3. 지금도 공짜야근과 관련한 정당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대응하라.

4. 연장근로 유연화는 공짜 야근을 야기한다.(휴가 못써요~~~)

반응형
BIG

댓글